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 이시간에는 그래픽 카드의 상세 정보를 확인해보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드려보도록 할게요. 최근에는 그래픽카드 품귀현상이 있기도합니다. 바로 가상화폐 때문인데요. 이 그래픽카드를 통해서 채굴이 되어지는 코인들이 있기 때문인데요.

 

 

 

오늘은 그래픽카드 메모리 확인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드려보도록 할게요. 오늘 방문해주신 분들도 오늘의 포스팅 참고하셔서 한번 확인을 해보시면 아주 좋을것 같은데요. 자 그럼 바로 안내를 해드려보도록 할게요.

 

 

 

오늘 소개를 해드리는 이 프로그램은 gpu-z라고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비슷한 이름으로 cpu-z가 있죠. 소개를 해드리는 이 프로그램은 그래픽카드의 상세 정보만 보여주게 되어지는 프로그램입니다. 온도에서 그래픽카드 메모리 확인 까지 해볼수가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네이버 자료실을 통해서 쉽게 다운 받아보실수가 있어요. 공식 사이트에서도 받을수가 있지만 조금 복잡해보이더라고요. 그래서 네이버 자료실을 이용해서 받는 방법으로 안내를 해드려보도록 할건데요.

사이트로 이동을 하시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나서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설치 파일을 내려받아주시면 됩니다. 그럼 바로 설치 파일이 받아지게 될거에요

 

 

이제 설치 파일을 내려받아주셨다면 설치를 해야합니다. 설치 파일 자체의 용량은 상당히 작아요. 위에 보이시는것처럼 용량이 1Mbyte로 안내가 되어지네요. 이제 안내에 따라서 설치를 진행을 해주세요.

 

 

 

그리고 나서 실행을 해보세요. 실행을 하시게 되면 위에 보이시는 것처럼 실행이 되어지게 될건데요. 실행이 되었다면 이제 이렇게 그래픽카드에 대한 상세정보가 모두 보여지게 되어지실거에요. 여기에 보시면 브랜드부터 제품명이 모두 나오게 되죠. 긜고 메모리 부분에 보시면 제조사가 나옵니다 저는 삼성램이군요.

 

 

그리고 상단의 센서부분을 눌러주시면 팬스피드에서 온도까지모두 자세히 볼수가 있어요. 아마도 오늘 안내해드린 내용은 채굴하시는 분들이 더 많이 필요할듯한데요. 안내해드린 내용 참고하셔서 그래픽카드 메모리 확인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