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블로거님들. 오늘은 장애인 주차구역 위반 과태료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장애인 주차구역은 몸이 불편한 분들을 위해 만들어진 공간으로, 그들의 편의를 위해 항시 비워두어야 하는 공간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공간을 불법 주차하거나 주차 방해하는 위반행위는 장애인들의 보행을 너무 힘들게 만드는 일입니다.
장애인 주차구역 위반 시 과태료 부과
장애인 주차구역 위반 시 최소 10만원부터 최대 200만원까지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부과되는 금액은 상황에 따라 다르며, 아파트 공동주택의 경우 대납 시 10년 이하의 징역, 3,0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 주차가능 표지 위조 및 변조 시에는 20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신고 및 조회 방법
위반 행위가 발견된 경우, 안전신문고 앱에서 신고할 수 있습니다. 필수로 사진 2장을 첨부해야 합니다. 또한, '휘슬'이라는 주차단속알림 앱도 있습니다. 이 앱은 주정차 단속 알림 기능뿐 아니라, 주변 주차장 찾기, 과속·신호위반, 하이패스 미납 통행료 조회 등을 제공합니다. '안전신문고'는 장애인 전용구역 신고 가능합니다.
마무리
장애인 주차구역 위반과태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주차장이 혼잡하여 주차하기가 어려운 상황에서 위반행위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행위는 장애인들의 이동을 막아 불편을 초래하므로, 반드시 지켜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