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노동부 임금체불 신고 해보시는법

일방적으로 회사가 근로자에게 근로의 대가로 지급하셔야할 급여를 지급하지 않으실때 노동부의 민원신고를 통해 처리할수있는데요. 마땅히 근로자에게 주셔야할 임금을 여러이유를 대며 미루거나 지급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노동부 임금체불 신고

이런 경우라고 한다면 노동부 임금체불 신고를 통해 보다 더 빨리 업무처리들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오늘이 시간에는 고용노동부의 정식 사이트를 통해 접수를 해보시는 방법에 대해 소개를 해주도록할겁니다.

노동부 임금체불 신고

위에 보이는것과 같이 가장 우선 정식 고용노동부 화면으로 접속을 해 주셔야하게되는데요. 접속을 하시는 방법은 포털에서 '고용노동부'라고 입력하게 된다면 나올겁니다.

공식 화면으로 바로 이동을하게 되었다고한다면 이제는 위에 있는 '민원마당'버튼을 눌러보세요. 그렇게 하고 하단쪽에 나오게되어지는 '민원신청'버튼을 누르시면 되어 지시는데요.

노동부 임금체불 신고

민원접수를 눌러주게 되어지면 바로 민원을 서치를 할수가 있습니다. 이 부분에서 '임금체불 진정서'를 서치를 해 주신 후에 바로 신청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래요.

노동부 임금체불 신고

이런식으로 바로 민원접수를 해보실수가 있는 화면이 나올 건데요. 이 위치에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해주신후 본인확인을 하셔서 바로 접수를 할수가 있을 겁니다.

노동부 임금체불 신고

이런 식으로 나오도록 되면 이곳에서 신청자의 간략한 인적정보와 전화번호 내용들을 입력을 해주십시오. 그렇게 하고 진정내용에 대해 입력을 해주시게 되면 되어 지시는데요.

노동부 임금체불 신고

이런식으로 진정내용에 대해 입력을 하시는 부분들이 나오죠. 또한 증빙자료나 추가 화일첨부도 해 볼 수가 있기에 최대한 자세하게 입력을 하시고나서 노동부 임금체불 신고를 해주시게되면 되겟죠. 안내 참고해서 바로 신청을 하시기바랍니다. 그렇다면 오늘의 도움되시는 정보는 물러 가도록 할게요.